아임인부산 1기 인더라스 8월의 활동소식을 소개합니다

인더라스_
발행일 2024-09-11 조회수 70
# 서포터즈 # 기업후기 # 에너지 # 친환경 # R&D기술 # 플랫폼

안녕하세요. 아임인부산 1기 인더라스입니다. ^^

 

저희는 누구나 ‘안전의 평등화’를 누릴 수 있는 사회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개선할 수 있는 기술 개발과 함께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여 모두가 함께 더불어

살아가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참여기업과 서포터즈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우리 기업이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


부산은 해양도시로서 바다 위에 다리가 많이 있고, 도시의 곳곳이 산과 함께 어우러져 있어 터널 또한 타도시에 비해 많은 편입니다.


만약, 다리 위나 터널 안에서 크고 작은 교통 사고가 발생된다면 2차 교통 사고는 물론 교통 체증과 그로 인해 발행되는 공회전의 매연은 심각한 대기 오염과 에너지 낭비로 연결되는 문제가 있으며, 또한 다리 위와 터널은 다른 도로와 달리 대피할 곳이 없기에 위험성이 높고 후방의 차량이 빠져나갈 우회 길도 없기에 긴급차량의 접근성도 매우 어렵다는 문제가 있어 환경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 우리 기업이 제시하는 솔루션


교통 사고 또는 긴급상황 발생 시 ICT 자동 안전삼각대를 이용하여 후방의 차량에 전방의 사고를 긴급히 알려 2차 교통 사고를 예방하고 주행기록 자료를 기반으로 정보 공유시스템을 이용하여 근거리 후방 차량에게 전방의 사고를 알려 서행과 우회를 유도하여 2차, 3차 교통 사고를 예방하고 차량의 유입을 사전에 차단하여 교통 체증까지 해소해줍니다.

유사 교통 사고 예방품과 정보 공유시스템이 다수가 있으나, 대부분 운전자가 직접 설치를 하다가 2차 사고가 발생되거나 알림이 늦어 수많은 차량의 유입으로 교통 정체가 발생되기도 하고 나의 위치와 전혀 상관없는 곳의 잘못된 사고 정보 알림으로 인해 오히려 교통 체증을 유발하는 문제가 종종 발생합니다.)


○ ESG경영 제품 소개


운전석 원버튼 방식의 자동 전개형 안전 삼각대(비설치형)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조작 후 1초 전개의 신속한 확장성이 있으며 야간, 우천, 폭설, 강풍에도 구애받지 않고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사고 지점으로부터 후방 1.2Km 까지 식별이 가능합니다.

 

○ 8월 ESG경영 활동 소식


■ E(환경)을 위한 노력
- 재활용 가능성이 높거나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낮은 재료를 사용하는 등 환경 고려 사 항을 제품디자인에 통합하는 에코 디자인 설계와  LCA(환경 및 설비)를 수행하여 안전삼각대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지구 온난화 가능성, 자원고갈, 독성)을 이해하고 영향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제품의 환경 성능 개선 사항을 분석합니다.


■ S(사회) 참여 강화
- 부산 외 경남지역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안전삼각대 무상 지원 및 안전교육활동 시행 예정입니다.
- 부처형 예비 사회적기업으로 취약계층에게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사회적 가치 이행하고 있습니다.


■ G(지배구조) 참여
- 고객, 임직원, 외주용역 협력사 ESG지원, 한국도로공사, 자동차 제조업체, 지역사회, 전문기관 등 채널별 소통 강화로 지속가능경영 의지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 위기 요인을 지속적으로 파악하여 리스크 관리 방안을 마련 예정입니다.
- 공급업체가 윤리 및 환경 표준을 충족하는지 모니터링 및 감사 진행하여 투명한 공급망을 구축합니다.

 

○ ESG경영 제품 연구 활동 이미지

 

○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에 소개되는 ESG 제품 소개 영상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