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업이 부산골목 페스티벌 참가로 영도 봉산마을에 다녀왔습니다.

링크업
발행일 2024-09-11 조회수 65
# 플랫폼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링크업입니다.

링크업은 B2B 온라인 주류유통플랫폼을 기반으로 전국 페스티벌의 주류 전담 파트너사 및 행사 기획 플레이어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페스티벌은 관광객을 지역으로 유입하기 위한 중요한 수단이지만 폐쇄적인 시장구조로 오히려 지역의 영세한 기업들에게 참가 기회가 제한되는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링크업은 페스티벌의 주류공급을 담당하며, 행사 주최측과 지역 기업들을 연결하는 중간 조율자 역할을 수행합니다. 수행하는 축제에서 링크업 단독 참여가 아닌 지역 기업의 공동 참가 기회 제공으로 참가 기업의 지속 성장 가능한 시장환경 조성에 기여하며, 최종적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합니다.

지난 8월, 아임인부산 플랫폼 발대식 이후 9월 ESG 활동으로 계획한 2024 부산골목 페스티벌을 다녀왔습니다.

9/6~8 일정으로 영도 봉산마을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부산시, 부산관광공사 주최로 부산 골목길의 관광자원화 목적으로 준비되었습니다.

인구소멸 위기가 일상이 되어가는 요즘 영도 봉산마을 마을협의체의 적극적 주도로 행사는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으며, 링크업은 마을 주민들께서 직접 준비해서 판매한 음식과 곁들일 세계맥주, 하이볼을 공급하며 행사 현장을 운영했습니다.

이번 페스티벌 참가 콘텐츠 다양화를 위해 부산에 소재한 알엠와이너리 코리아(미국 워싱턴주 대표 ODM 전문 와이너리)와 협력하여 워싱턴주에서 블랜딩한 특별한 와인을 행사장에서 선보이며, 지역기업의 상품 홍보와 행사 참여기회를 제공하는 활동을 했습니다.

링크업은 다가오는 4분기 가을 컨셉의 페스티벌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ESG 활동의 사회적 기여를 위해 지역의 관광기업들과 면밀히 소통하고 있으며, 행사 일정이 확정되는대로 아임인부산에도 소식 전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참여기업과 서포터즈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영도 봉산마을

부산 영도구 봉래동의 가파른 오르막에 소재한 마을로 원도심 인구 유출로 발생한 마을 공·폐가 철거 터를 주민협의체 주도하에 블루베리 재배장으로 탈바꿈하여 체험 프로그램, 마을 공동 커뮤니티(베리베리굿 봉산센터) 운영으로 도시재생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꼽히는 마을

 

Comment (2)

다가오는 가을 컨셉의 페스티벌이 기대됩니다. 꼭 행사에 참여하고 싶어요!

다음 페스티벌도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