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초록빛 바다로 다시 태어나다 : 도심 숲으로 열섬 현상 해결

E6E3
발행일 2024-08-29 조회수 111

도시 숲 조성은 열섬 현상 완화와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중요한 방안입니다.

부산은 여름철 도심에서의 기온이 주변 지역보다 최대 5~7°C 더 높은 열섬 현상을 겪고 있습니다.
이는 도로와 건물의 열축적, 녹지 부족 등으로 인해 발생하며, 에너지 소비와 온열질환의 위험성을 증가시킵니다.
특히 부산의 주요 상업지구에서는 열섬 현상이 더 심각하게 나타나며, 냉방 비용이 최대 20%까지 증가하고, 도심 내 공기의 질도 악화됩니다. 이러한 문제는 시민들의 건강과 생활 환경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시 내 공간을 활용하여 숲을 조성하고 녹지 비율을 늘려야 합니다.
도시 숲은 기온을 낮추고, 미세먼지를 줄이며,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본 활동은 열섬 현상을 완화를 위한 도시 숲 조성을 주제로 시민들의 참여를 제안합니다.


 

투표

Anonymous voting in progress

2024-08-29 ~ In progress

부산, 초록빛 바다로 다시 태어나다 : 도심 숲으로 열섬 현상 해결

Please select the options below and press the vote button. Results can only be viewed if you have participated.

도시 열섬 현상 완화를 위한 우선 과제로, 다음 중 가장 중요한 항목을 선택해 주세요.

익명투표입니다. 이 투표에 총8 person이 참여했습니다.

Comment (5)

실제로 도시 숲 가꾸기 프로그램등 숲 조성 사업이 타지역에서 시행되고 있는 걸로 아는데, 경과가 어떻게 되는지, 추후 게시물도 기대됩니다 !

참여하고 싶어요!

부산의 열섬 현상이 정말 심하네요...ㅠ 주민참여를 통해 눈에 띄는 변화를 얻을 수 있다면 정말 뿌듯할 것 같아요!

주민 참여를 유도하는 프로그램이 운영되면 너무 좋겠습니다^^

아무래도 기업이 나서면 좋을 것 같아서 기업과의 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