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업

관광 및 유통 산업의 디지털전환(DX) 맞춤형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링크업
첫번째 단체 활동 이미지 두번째 단체 활동 이미지

▤ 해결하고자 하는 사회문제

"지역 관광 활성화의 주요 요소인 지역 축제와 주류 유통 산업의 정보 불균형 문제에 집중합니다."

독일의 대표 맥주 축제인 ‘옥토버페스트’는 1.4조 원의 경제적 효과를 창출하며 지역 관광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국내 축제에서도 주류는 중요한 요소이지만, 소상공인들은 주류 유통의 폐쇄성으로 인해 오프라인 개별 발주, 실시간 현황 점검의 어려움, 상품 제한 및 재고 문제를 겪습니다. 또한, 정보 불균형과 낮은 디지털 활용도로 인해 국내 지역 축제 산업은 여전히 비효율적입니다.

▥ 지속가능성 솔루션

"링크업은 국내 최초 B2B 온라인 주류 유통플랫폼으로 지역 축제 산업을 혁신합니다."

링크업은 6,000종 이상의 제품 큐레이션, 실시간 발주 현황 체크, 일원화된 제품 공급가 등을 통해 오프라인 발주 대비 편의성을 크게 개선한 주류 유통 플랫폼입니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에게 디지털 전환 경험을 제공하고 주류 유통 시장을 혁신합니다.
지역 축제 참여 및 플랫폼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수익을 지역 축제에 재투자하는 상생형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하며, 이를 통해 지역 축제의 콘텐츠와 인프라를 개선해 참가자에게 질 높은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 활성화에 기여합니다.

▦ 우리의 목표

"바다와 휴양의 도시 부산의 축제 산업 혁신으로 관광객 유치, 소상공인 상생의 가치를 창출합니다."

축제 산업과 주류 유통의 혁신은 소상공인의 수익을 개선하고 지역 축제의 질을 높여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통해 지역 활성화에 기여합니다.
링크업 플랫폼은 재고 문제 해결과 판촉 활성화 등을 통해 주류 유통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부산 바다축제(2024년 7월) 협업을 비롯해 지역 축제 산업 혁신에 기여하며, 수익 환원 모델로 소상공인 상생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합니다.

모임

활동소식

# 플랫폼
링크업이 부산골목 페스티벌 참가로 영도 봉산마을에 다녀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링크업입니다. 링크업은 B2B 온라인 주류유통플랫폼을 기반으로 전국 페스티벌의 주류 전담 파트너사 및 행사 기획 플레이어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페스티벌은 관광객을 지역으로 유입하기 위한 중요한 수단이지만 폐쇄적인 시장구조로 오히려 지역의 영세한 기업들에게 참가 기회가 제한되는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링크업은 페스티벌의 주류공급을 담당하며, 행사 주최측과 지역 기업들을 연결하는 중간 조율자 역할을 수행합니다. 수행하는 축제에서 링크업 단독 참여가 아닌 지역 기업의 공동 참가 기회 제공으로 참가 기업의 지속 성장 가능한 시장환경 조성에 기여하며, 최종적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합니다. 지난 8월, 아임인부산 플랫폼 발대식 이후 9월 ESG 활동으로 계획한 2024 부산골목 페스티벌을 다녀왔습니다. 9/6~8 일정으로 영도 봉산마을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부산시, 부산관광공사 주최로 부산 골목길의 관광자원화 목적으로 준비되었습니다. 인구소멸 위기가 일상이 되어가는 요즘 영도 봉산마을 마을협의체의 적극적 주도로 행사는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으며, 링크업은 마을 주민들께서 직접 준비해서 판매한 음식과 곁들일 세계맥주, 하이볼을 공급하며 행사 현장을 운영했습니다. 이번 페스티벌 참가 콘텐츠 다양화를 위해 부산에 소재한 알엠와이너리 코리아(미국 워싱턴주 대표 ODM 전문 와이너리)와 협력하여 워싱턴주에서 블랜딩한 특별한 와인을 행사장에서 선보이며, 지역기업의 상품 홍보와 행사 참여기회를 제공하는 활동을 했습니다. 링크업은 다가오는 4분기 가을 컨셉의 페스티벌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ESG 활동의 사회적 기여를 위해 지역의 관광기업들과 면밀히 소통하고 있으며, 행사 일정이 확정되는대로 아임인부산에도 소식 전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참여기업과 서포터즈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영도 봉산마을 부산 영도구 봉래동의 가파른 오르막에 소재한 마을로 원도심 인구 유출로 발생한 마을 공·폐가 철거 터를 주...

2024.09.11.